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채움쉼터’ 수료식 및 송년음악회 개최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2/23 [12:45]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채움쉼터’ 수료식 및 송년음악회 개최

김미희 기자 | 입력 : 2019/12/23 [12:45]

 

 

[비티앤마이스뉴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일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참석한가운데 ‘치매환자 채움쉼터 수료식 및 송년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음악회는 쉼터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과 치매안심봉사단 재능기부팀의아코디언 연주로 무대가 풍성하게 채워졌다.

 

‘채움쉼터’ 어르신들의 활동 영상을 감상하고 가족들 앞에서 율동과 노래실력을뽐내며, 성취감과 참여에 대한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좋은 선생님들과 친구들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했는데 끝나다니 아쉽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실제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가 쉼터 프로그램에대해 만족감을 표했으며 기억력이나 집중력 향상 및 우울감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2018년 6월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치매안심센터의 개소와 더불어 시작된 채움쉼터는 경증의 치매대상자들에게 감각활동, 신체기능활동, 인지기능활동, 창조적활동, 일상생활활동, 심리사회적활동 등 다양한 인지자극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의 인지기능개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